옮긴지는 얼마 안되었구요. 이제 두번 째 요금을 낼 시기가 되었습니다.
고작 두 달 밖에 안되었는데 품질개선 점검을 두번이나 하더군요.

그런데, 막상 청구서를 받아보니 한달가격 전체를 다 내야한다고 하더군요.
어처구니가 없어서 전화를 해보니, 고지를 받은 시점에서 얘기를 해야하고 몇 시간 사용이 안되었는지에 대해서 고객이 연락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한바탕 싸우고 일단 전화 통화를 끊고 약관을 살펴봤습니다. 약관의 제 10조 4항과 5항을 살펴보면 다음의 얘기가 나와있습니다.
제10조 (이용중지)
..(중략)..
4. 회사는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정기점검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중지기간 등을 명시하여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 사전 공지하거나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보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제4항의 경우 이용고객의 실 이용중지 시간이 2시간을 초과할 경우 해당시간의 서비스이용료를 감면합니다.
..(중략)..
4. 회사는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정기점검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중지기간 등을 명시하여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 사전 공지하거나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보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제4항의 경우 이용고객의 실 이용중지 시간이 2시간을 초과할 경우 해당시간의 서비스이용료를 감면합니다.
약관전문 : http://www.xpeed.com/xpeed/kr/etc/SvcAgreePop.jsp
최소한 기본적인 요금에 대한 정책은 약관에 맞게 정해놓고 왈가불가했으면 좋겠네요.
다른데도 다 그래요. 예기해야 요금에서 빼줘요.
답글삭제근데 예기 하면 당장 죄송하다고 하면서 감면처리 해주던데. (하나로통신)
알뜰하시긴..
답글삭제지민아빠 님// 감면처리 해주겠다고는 하더군요. 그런데, 어느지역이 공사할거라는 걸 공지로 보내면서 해당 지역에 대해서 감면을 일괄적으로 하지 않는다는건.. 휴....-_-;;;;;
답글삭제유겸애비 님// ^^ 돈모아서 장가가야죠.
저는 파워콤에 사기 당했습니다. 물론 본사 정책은 아니겠지만, 하나로 통신이 너무 느려서 일단 파워콤 설치 해 드릴테니 속도가 맘에 들면 하라고 하더군요..
답글삭제근데 정말 하나로와는 비교도 안되게 빠르더군요.. 정말 속도에 만족햇어요..정말 정말.. 그런데 하나로통신 해제할려고했더니 위약금이 18만원이라고 하더군요.. 파워콤 인천지역 이대운 팀장이 자기들이 위약금을 상품권으로 드리고 사은품도 따로 드리겠다고 하더군요.. 좀 의심이 났지만, 일단 가입했습니다.
사은품은 왔고... 하나로 통신에서 위약금 명세서가 와서 이대운 팀장한테 어떻게 해야 하나고 물어보니까 팩스로 보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팩스로 보냈습니다. 그리고 한 일주일 후에, 파워콤 인천 지점에 전화해서 위약금 진행사항을 물어보았더니... 처리중이라고 하네요... 전 믿었죠... 한달째 연락이 없길래 이대운팀장한테 전화했더니 전화를 안받더군요..ㅋㅋ
그래서 본사로 전화했습니다. 본사에서는 자기네는 위약금과 사은품 두가지를 같이 보상해 주지 않는다고 절대 처리해줄수 없다고 하네요 ㅋㅋ
미칠일이죠.. 제가 18만원 물면서 미쳤다고 하나로 통신 해제했겠습니까? 미쳤다고 18만원 물면서 파워콤에 가입했겠습니까?
정말 LG가 싫더군요.. 소보원에 신고했더니 답변이 왔습니다. 여러가지 자료를 요구하더군요.. 무슨 자료를 어케 준비하라는 건지..ㅋㅋ
암튼 LG파워콤은 속도는 빠르지만 서비스는 완전 개판이고 영업사원은 사기로 소비자에게 통신을 판매하고있습니다. 다들 속지 마시고.. 저 같은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더 어이없는것은 컴 한대에 추가로 인터넷 연결을 하려고 해서 기사를 불렀는데 집안 구조상 어쩔수 없이 아이피 추가가 불가능 하다고 하는 겁니다.
그러더니 공유기를 추천해 주더군요..
그래서 공유기 어떻게 설치하는지 모르니 시간내서 설치해줄수 있냐고 물어보았습니다. 물론 기사분이 오케이 했습니다. 몇번 전화로 부탁을 했었는데 온다 온다고만 하고 오지않고.. 결국 제가 계속 전화하니까 전화번호를 바꾸더군요..ㅋㅋ 그냥 안된다고 하면 될것을 놀리는 것도 아니고...
직원이 무슨 잘못이 있겠습니까?
직원들을 사기꾼으로 만든 LG가 잘못입니다.... 정말 LG 직원들 불쌍합니다..
이런 대기업은 다시는 생기지 말아야 합니다.
@소주 - 2007/05/20 14:51
답글삭제헉... -_-;;; 파워콤 진짜 나쁘네요.
저의 경우에도 이건으로 전화 계속하는데도, 자기들은결제관련한 담당부서가 아니라고 다시 전화하라하더군요. 7월까지 기다리다 해지할까 생각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