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html 페이지에서 canvas 태그를 이미지로 저장하기 위한 js파일들을 canvas2image.js와 base64.js를 script태그를 사용하여 읽어들입니다. (base64.js는 bmp를 저장할 때만 사용됩니다.) 그리고, 스크립트 코드에서 다음과 같이 Canvas의 내용을 저장하면 됩니다.
// Canvas element를 얻어온 다음에 var o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thecanvas"); // 원하는 파일 타입인 PNG, JPEG, BMP로 저장합니다. Canvas2Image.saveAsPNG(oCanvas); Canvas2Image.saveAsJPEG(oCanvas); Canvas2Image.saveAsBMP(oCanvas);canvas2image.js에서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내장된 변환코드로 변환: Canvas2Image에 선언되어 있는 createBMP()를 사용하여 변환
- toDataURL()을 사용: png와 jpeg는 Canvas태그의 HTMLCanvasElement.toDataURL()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생성
Canvas2Image.savaeAsXXXX()를 실행할 때 3,4번째 인자로 크기를 조절할 width, height를 줄 수 있는데 크기 조절이 안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제가 잘 못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만 ^^;; canvas 태그의 width/height에 직접 값을 넣어줬습니다. Firefox 3.0에서 style로 width/height를 줘도 canvas의 디폴트 값인 300,150 크기의 이미지가 넘어오더군요.
출처: Saving canvas data to image file via Ajaxi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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