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ASDT는 ActionScript 2를 Eclipse에서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sourceforge.net에는 0.0.8이 가장 최신 빌드로 나와있습니다만, 테스트릴리즈에 들어가보시면 0.0.9버전까지 나와있습니다. 이번 0.0.9의 가장 큰 특징은 아마도 MTASC를 내장했다는 점이겠네요. 이전에는 MTASC 같은 빌드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를 해야했으나 0.0.9로 오면서 ASDT만 설치하면 ActionScript 프로그램을 바로 프로그래밍해서 빌드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또하나 기분 좋은 소식은 ASDT에서는 AS3를 지원할 계획을 포함하고 있다고 하네요.
참고, MTASC가 ActionScript2까지 지원하고 AS3를 지원하지는 않고 haXe.org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haXe를 사용해서 Flash export 지원됩니다.
ASDT를 사용해서 Flash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먼저 File> New > New ActionScript Project 를 사용해서 ActionScript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그리고, src폴더에서 as파일을 만들어서 프로그램을 작성한 다음에 Run > Run... 을 사용해서 Run 다이얼로그를 띄운 다음에 AS Standalone Player에서 새 프로그램을 생성하고, main 함수를 선언한 as 클래스를 지정해주고 Run을 누르면 bin폴더에 swf파일이 생성됩니다.
P.S.1 Flash ActionScript 2.0의 API를 이용해서 Java의 Graphics 클래스를 만든 분이 있더군요.
P.S.2 Flash ActionScript 2.0 API 주소
P.S.3 _root는 root MovieClip에 대한 참조를 지정하거나 반환합니다. _root를 사용해서 MovieClip을 생성할 수 있더군요. (ActionScript 1.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