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18일 일요일

스가야 요시히로의 "롱테일 법칙"

스가야 요시히로의 "롱테일 법칙"은 웹 2.0에서 보여주는 롱테일에 관한 얘기보다 기존의 마케팅 세일즈 관점에서 롱테일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전체 마케팅 흐름의 예를 그리면서 고객을 어떻게 모을 것인지에 대한 흐름을 정리하는 방법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상당히 찌질한 책입니다.
  • 롱테일을 설명하면서 기존의 파레토 법칙의 20%안에 들기 위해서 기존의 마케팅 방법을 동원합니다.
    화제의 롱테일 법칙을 세계 최초로 다룬 책! (최초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와하는 단어죠)
  • 저자의 내용을 전하는 책임이에도 불구하고 저자 소개는 6줄에 불구하나 옮긴이인 예병일 씨의 소개는 무려 9줄이 넒는군요. 게다가 저자의 들어가는 글은 없고 역자의 올긴 글은 방대하니...

    저자가 예병일씨인 듯한 느낌까지 드네요.

  • 가벼운 문고본이 적당한 책을 두꺼운 양장본으로 만들어 버리는 센스
  • 일반인 보다는 마케팅, 영업 쪽 분들을 위한 책인 것 같습니다.
돈 주고 사보기는 아깝습니다. 도서관에서 한 번정도 빌려보면 괜찮은 책입니다 .
롱테일 법칙 상세보기
스가야 요시히로 지음 | 재인 펴냄
비즈니스와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80대 20의 법칙을 뒤집는 '롱테일' 현상에 대한 세계 최초의 책! 비즈니스 세계의 황금률로 인정받아 온 "80 대 20 법칙(파레토의 법칙)". 이 법칙은 "매출/생산량의 80%는 20%의 충성고객/우수사원이 만든다"로 해석되며, 기업들이 우수 고객과 핵심 제품에 모든 자원과 노력을 집중하는 전략을 구사하도록 했다. 그런데 최근 이러한 법칙을 깨고 나머지 80%의 '사소한' 고객이 더 큰 가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