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2월 13일 월요일

2. (가기전)준비하였던 기차 예매 계획표(?) - 2002년 일본 배낭여행


축소한 표입니다. 자세히 보시고 싶으시면 아래의 표.emf를 클릭해주세요.



JR열차의 시간표는 http://ekikara.jp/ 사이트를 통하여 세부적인 내용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사이트 내용자체는 일본어 사이트이므로 번역기를 이용했구요. (지명의 경우 일반적인 지명은 바로 번역이 되나 신칸센역을 나타내는 신고베역이나 신구라시키역 같은 경우는 오역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본에 가서 작성한 시간표를 가지고 하카타(후쿠오카)역에서 예매를 요청했을 때 시간이 변경된 아오모리-모리오카-동경, 히메지-히로시마 노선을 제외하고는 모두 예약이 가능하였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에는 따로 JR기차 시간표를 구입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구요.

JR을 이용하였을 때 오타루-삿포루간 사고로 인하여 20분정도 늦어진 것을 제외하고는 제시간에 정확하게 역에서 멈춥니다. 거의 대부분의 열차가 도착시간에 오차범위 약 1분정도랍니다.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군요. 기차에 관한예기는 나중에 자세히 하겠습니다.

댓글 3개:

  1. 파란색은 예매하려했던 열차구요. 빨간색은 열차가 없어서 이용한 열차랍니다.

    답글삭제
  2. 큐슈 지역이 배편으로는 가기가 쉬울꺼 같아 언제 한번 가볼까 하는데...

    날 좋은때 우리 자전거 타고 규슈 한번 가봅시다 그려~

    답글삭제
  3. 후쿠오카는 항구가 도시하고 붙어있어서 놀기 좋다고 하더군요. 실제로 버스타고 조금만 가면 놀거리는 많은 듯하구요. 반면에, 시모노세키의 경우는 작은 소도시라서 놀거리는 없다고 하구요. 기차타고 나가야 하는데 제법 시간 걸리구요.



    자전거타고 놀려면 규슈가 좋죠 ^^

    답글삭제